전주비빔밥축제, '비벼봐 신나게, 즐겨봐 맛나게'
전주비빔밥축제, '비벼봐 신나게, 즐겨봐 맛나게'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0.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6일(목)~ 29일(일)까지 4일간 개최

전주에서 오는 10월 26일(목) 부터 29일(일)까지 4일간 2017 전주비빔밥축제를 진행한다. 

전주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비빔밥이다. 비빔밥은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 중의 하나로 특히 전주 비빔밥은 콩나물을 지은 밥에 오색, 오미의 30여가지의 은행, 잣, 밤 등 계절마다 다른 신선한 야채를 넣어 만들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 출처 : 2017 전주비빔밥축제 홈페이지

이번에 진행되는 2017 전주비빔밥 축제는 '비벼봐 신나게, 즐겨봐 맛나게' 라는 슬로건으로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풍성한 행사와 부대행사들로 진행된다. 전라북도 특산품을 한 곳에 모아 만드는 대형비빔밥과 멋진 축하공연이 진행되는 대동비빔퍼포먼스와 33동 우리동네 비빔밥, 우리집 비빔밥 이 진행되는 '모여라! 비빔밥'과 게임을 통해 비빔밥 재료를 모아 비빔밥을 만드는 '비빔밥을 찾아라!'와 함께 '비빔전설','옹기종기비빔밥','신나는 쿡방','맛있는 정원','별맛나는캠핑,'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쿠킹콘서트 & 세계거리 음식푸드존'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며, 다양한 의상을 체험하며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코스프레 포토존', 핸드메이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기념상품 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올해 축제는 예년보다 다양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진행된다. 20여개 팀이 참여하는 세계거리음식축제와 전주 전통음식홍보체험 프로그램이 신설되며, 대표 프로그램인 '모여라! 비빔밥인 목ㆍ토ㆍ일 3회로 연장되고 전국에서 온 40여개 단체들의 버스킹 공연도 진행된다.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싶다면 '맛, 멋, 흥'이 함께하는 2017 전주비빔밥축제를 방문해보도록 하자.

행사 일정 포함 자세한 내용은 2017 전주비빔밥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