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마케팅 문자·전화' 한 방에 차단하는 방법
'금융마케팅 문자·전화' 한 방에 차단하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10.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마케팅' 스트레스 날려버리자
사진 = 두낫콜 홈페이지 캡처

하루에도 몇 번씩 나를 귀찮게 하는 금융마케팅 전화와 문자 때문에 귀찮았던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단 5분이면 이 귀찮은 상황에서 벗어날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두낫콜(DO NOT CALL)'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 서비스는 단 한 번의 신청만으로도 스팸 문자와 전화를 차단할 수 있다. 두낫콜 서비스는 2014년 9월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두낫콜 서비스는 휴대전화에 한하여 금융회사의 영업 목적 광고성 전화와 문자 메시지 발송을 차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인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한 후 신청해야 하므로, 본인인증이 된 휴대전화번호로의 전화와 문자만이 차단된다.
 

두낫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두낫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홈페이지 상단에 '두낫콜 등록/철회'메뉴를 누른다.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전화 인증을 하면 전화나 문자를 받고 싶지 않은 업종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는데, 신청한 내역은 2주 주기로 업데이트되어 각 협회를 통해 해당 금융회사에 전달되므로, 최종 반영까지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다.

또한, 두낫콜 등록 유효기간은 2년이며, 두낫콜 등록을 하였더라도 그 후에 금융회사 영업점 등에서 마케팅 연락에 대해 동의를 하였다면 나중에 신청한 사항이 적용되므로 금융회사로부터 마케팅 연락이 올 수 있음에 유의하자.

만약,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두낫콜 등록을 다시 해주어야 하며, 등록을 철회할 때는 등록할 때와 마찬가지로 휴대전화 본인인증 후 철회 신청을 하면 된다.

끊임없이 울려대는 금융마케팅 문자에 스트레스받고 있다면 지금 당장 '두낫콜'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해결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