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도 아름다운 손 만드는 꿀팁 5가지
겨울철에도 아름다운 손 만드는 꿀팁 5가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10.1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촉촉한 손 만드는 방법
 
건강하고 아름다운 손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일상에서 내 손을 망치는 습관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손을 씻을 때 물의 온도는 어떠한가. 비누와 빈번한 접촉은 손의 수분을 잃게 될 수 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손을 씻을 때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바람을 이용한 건조보다 종이 타올을 사용해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겨울철에는 추위 또는 건조한 공기 등의 외부 요인으로 인해 손이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설거지나 청소할 때는 반드시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촉촉한 손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에 정기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자. 핸드크림은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 이상 필요에 따라 발라주고 건조한 피부라면 수시로 바를 수 있도록 눈에 띄는 곳에 두고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핸드크림을 듬뿍 바른 후 면장갑을 끼고 자면 다음 날 촉촉해진 내 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손도 얼굴처럼 스크럽이 필요하다. 핸드크림 외에도 일주일에 한 번은 손을 씻고 스크럽 팩을 해 관리해주자. 마지막으로, 팔·다리 등에만 선크림 바르지 말고 손에도 잊지 말고 바르는 것이 좋다. 피부는 자외선을 많이 받으면 피부 색소 침착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손은 꾸준히 관리하는 노력도 필요하지만, 평소 생활습관만 개선하더라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아름다운 손 가꾸기를 시작해 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