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 중고차 구입할때 주의할 점은?
외제 중고차 구입할때 주의할 점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0.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이력, '카히스토리' 조회서비스로 확인

외제중고차의 거래량이 많아진 가운데 중고차 구입 피해량 역시 증가하고 있다.

중고차를 구입할때는 주의가 필요하다.특히나 외제 중고차는 비용이 비싼편이기때문에 구입할때는 사고이력, 침수차량여부 등 꼼꼼하게 알아봐야한다. 그런데 막상 알아보려고 하면 어디서 어떻게 알아봐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외제 중고차는 특히나 겉모습만으로 알 수 없다. 사고이력이나 침수차량이라고 할지라도 겉모습을 깨끗하게 도색하고 광택을 내는 등 화려하게 만들어놓아버리면 판매자의 말을 믿고 구입하게 된다. 하지만 외제 중고차를 구입할때는 반드시 제대로 확인하고 구입해야 피해를 입지 않는다. 
 

사고이력이나 침수이력을 조회하기위해서는 카히스토리 조회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각종 사고 이력을 조회/확인하면 제대로 알 수 있다. 

침수차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안전벨트를 끝까지 잡아 당겨봤을때 흙탕물 또는 세탁의 흔적으로 얼룩이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또한 트렁크에 있는 예비타이어나 공구 등의 물건을 봤을때 녹이 슬어있거나 젖었던 흔적이 있는지, 차량 밑부분에 부식이 되어있거나 녹슬어 있는 흔적이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흔적이 보인다면 역시 침수차량을 의심해야한다. 

소비자들에게 외제 중고차를 속여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소비자들은 겉모습에 현혹되지말고 구입전에 반드시 사고이력, 침수차량 여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구입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