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 모르는 피칸 효능
너만 모르는 피칸 효능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0.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산화 지수가 가장 높은 견과류? '피칸'
 

견과류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견과류를 찾고 있다. 견과류 종류만 해도 매우 다양하고 견과류에 따라 효능도 다르다. 많은 견과류 중에서도 주목을 받는 견과류가 있다. 그 주인공은 '피칸'이다.

피칸 껍질을 벗기면 호두와 모양이 비슷하다. 비타민 A,B,C,E,식이섬유, 엽산, 칼륨, 아연등이 풍부한 천연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이다.

피칸은 미국 농무부에서 277종 견과류와 식품류에 대한 조사에서 항산화 성분이 가장 풍부한 견과가 피칸이라고 언급한만큼 효능이 많은 견과류이다. 그동안 피칸에 대해 잘 몰랐다면 지금부터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피칸은 심장보호에 도움이 된다. 피칸을 섭취하면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증가시키는 감마 토코페롤의 수준이 2배로 늘리며, 건강에 나쁜 혈중 LDL콜레스테롤 산화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피칸에 함유된 비타민E의 감마 토코페롤이 강력한 항산화제로, 남성의 전립선암에도 유용하다고 알려졌다. 피칸에 풍부한 엽산으로 인해 알츠하이머, 치매,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비타민E와 마그네슘은 세포손상을 발생시키는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피칸의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노화방지, 체중감소, 피부미용 등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피칸은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 아무리 좋은 효능을 가진 식품이라도 과하면 좋지않다. 미국피칸협회에 따르면 하루 15~20개정도 피칸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특히나 요즘같이 기온차가 많이 날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는 건 물론, 우울해지고 무기력해지기 쉽다. 이런 시기일수록 항산화 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많은 도움이 되기때문에 피칸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