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수족냉증' 이겨내는 생활수칙
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수족냉증' 이겨내는 생활수칙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0.3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족냉증 개선 위한다면 '이렇게'
 
수족냉증은 특정한 질병이 아니라 손발이 시리거나 정상 이상으로 차가운 증상을 말한다. 특히,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는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데, 수족냉증을 개선하기 위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생활수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잠이 보약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잠을 제대로 못 자면 혈관이 긴장되면서 혈류량이 떨어져 손발이 차가워지므로 반드시 충분히 수면을 취하도록 하자.
 
 
손발이 차가운 사람은 되도록 따듯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차가운 우유나 맥주, 과일 주스 등 차가운 음식은 되도록 섭취를 자제하고, 혈액순환에 좋은 생강차나 대추차, 구기자차 등 한방차를 자주 마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따듯한 차를 마시는 것만큼이나 족욕 역시 발끝에 모여 있던 피가 온몸으로 퍼지면서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므로 손발이 차가운 사람은 족욕을 자주 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추운 날씨에 외출할 때는 모자와 마스크, 장갑 등으로 체온이 손실되는 것을 막아주고, 집에 있을 때도 양말을 신고 있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