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등급예보, 하루 더 확대된다
미세먼지 등급예보, 하루 더 확대된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10.3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일부터 오늘·내일·모레로 확대
 

미세먼지 등급예보가 다음달 1일부터 기존 오늘ㆍ내일에서 오늘ㆍ내일ㆍ모레로 하루 더 확대된다. 

그동안 국립환경과학원은 2015년부터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예보를 시행했으나, 모레 예보 정확도가 떨어져 그간 모레 예보를 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동안 전문성이 향상되고 예보 모델이 개발됨에 따라 모레까지 등급예보를 확대하는 것이다. 

미세먼지는 우리몸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일반적인 먼지는 코털이나 기관지 점막에서 대부분 걸러져 배출되지만 미세먼지는 코, 구강, 기관지에서 걸러지지않고 몸에 축척된다.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이다. 
 

 

기존 미세먼지 예보는 전국 19곳 시도를 대상으로 오늘, 내일 이틀간 4단계 좋음ㆍ보통ㆍ나쁨ㆍ매우나쁨 4단계 등급예보로 시행했다. 모레 미세먼지 예보는 전국 단위의 포괄적 미세먼지 경향성만을 제공해왔었다. 

하지만 다음달 1일부터는 모레의 미세먼지 예보까지 시행된다. 만약 금요일의 경우에는 토요일, 일요일까지 4단계 등급예보 정보를 알 수 있게 되기때문에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보호하는데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미세먼지 등급예보는 환경부 대기환경정보 '누리집'과 스마트폰 어플 '우리동네대기질'을 통해 제공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