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맞아 맛도 영양도 UP... 가을사과 효능
제철맞아 맛도 영양도 UP... 가을사과 효능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11.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암효과, 다이어트, 천식예방 등 효능 많아..

건강에 좋고 맛있는 음식을 먹기위해서는 제철음식을 먹어라고 한다. 가을을 맞아 다양한 제철음식들이 인기인 가운데 가을사과 효능이 화제이다. 가을사과는 10월 ~ 12월이 제철로, 달콤한 맛과 풍부한 효능으로 남녀노소에게 인기있는 과일이다. 
 

 

사과에는 대장암과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사과에 풍부한 펙틴이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키고 폴리페놀은 대장 내 머무르는 동안 장 내의 항암물질 생산을 돕는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상화, 종양증식 억제작용을 해 유방암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사과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사과를 식전에 먹으면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기때문에 노화를 방지하고 미백효과가 있기때문에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의 펙틴성분으로 인해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나 장 운동이 활발한 아침 식사 전에 사과를 먹게되면 변비는 물론 설사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과는 천식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사과에 있는 항산화제 성분인 퀘세틴이 천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으로, 이는 오렌지, 바나나에 비해 훨씬 많은 양이 있기때문에 천식때문에 고민이라면 사과를 먹어보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사과에 풍부한 주석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체내에 쌓인 피로물질을 제거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한편 사과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 '사과는 아침에는 금, 저녁에는 독이다'라는 말을 들어본적 있을 것이다. 아침에 먹게되면 위의 활동을 촉신시켜 소화흡수를 잘 되게 도와주지만, 밤 늦게 사과를 먹게되면 과다한 섬유질이 장을 자극하여 예민한 사람은 속이 더부룩할 수 있기때문이다. 

또한 주의할 점은 적당량 섭취이다. 아무리 효능이 좋아도 과할경우 탈이 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