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을 위한 육아·휴직 정보 '아빠넷'
아빠들을 위한 육아·휴직 정보 '아빠넷'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1.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육아지원 정책, 아빠맞춤형 육아 정보 등 다양하게 알 수 있어..

고용노동부는 아빠들에게 다양한 육아휴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3일부터 온라인 플랫폼 '아빠넷'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는 육아휴직 확대를 위해 9월부터 첫 3개월간 육아휴직 급여한도를 월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늘렸으며, 2017년 7월 1일이후 태어난 둘째 자녀부터는 2차 육아휴직을 사용하면 첫 3개월간 급여를 300만원까지 보전해주고 있다. 

과거에는 아빠들이 육아에 대한 관심이 낮고 육아휴직을 하는 경우가 드물었으나 최근에는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스웨덴, 노르웨이 등의 다른 나라와 비교해 봤을때는 현저히 낮은 수준이다.  

▲ 출처 : 아빠넷 페이스북

아빠들은 자녀들을 제대로 돌보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나 육아휴직 중에서도 정보부족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우울증을 겪는 등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에 아빠넷은 아빠들의 심리적 고충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빠넷 공식 페이스북을 팔로우 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을 팔로우하면 월ㆍ수ㆍ금에 업로드되는 최신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주요 콘텐츠는 아빠육아지원 정책정보, 아빠맞춤형 육아정보, 아빠심리지원, 아빠육아 생생사례 등이다.

12월 초에는 공식 페이스북과 연동된 인터넷 홈페이지도 마련된다.

한편 아빠넷은 오픈 기념이벤트를 진행하여 아빠넷 방문 및 이용을 독려하고자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빠넷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육아때문에 고민이었던 아빠들이라면 육아정보에 대해 전반적인 것을 알 수 있는 아빠넷을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