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 보건소 이용 꿀팁
모르면 손해, 보건소 이용 꿀팁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1.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 대상증후군 검사, 물리치료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영상 제작 및 편집 By 크리에이터 전종호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과 질병관리를 위해 설치되어있지만 사실은 보건소를 찾는 이들은 드물다. 특별한 이유가 없이는 찾는 이들이 드문 보건소이지만, 보건소에는 우리가 알지못하는 많은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다면 보건소의 다양한 혜택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1. 금연 
금연을 결심했을때 보건소를 방문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보건소에는 무료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상담과 함께 일산화탄소, 니코틴의존도 검사 등의 기본적인 검사를 진행하며, 금연치료제, 니코틴보조제 등을 제공하여 성공적은 금연을 위해 도와주고 있다. 만약 금연을 결심했지만 혼자서 성공하기 힘들것 같다면 보건소에 방문하여 보자. 

#2. 대사증후군 검사
오늘날 서구화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대사증후군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사증후군이란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비만, 죽상경화증 등 여러질환이 한 개인에게서 한꺼번에 나타나는 상태를 말한다. 보건소에서는 혈압, 공복혈당, 복부둘레, 콜레스테롤, 중성비장등 검사를 통해 대상증후군을 무료로 검진해준다. 

#3. 물리치료
보건소에서는 물리치료도 진행한다. 열전기치료, 운동치료, 통증치료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진료비도 보통 2,000원이하로 저렴한 편이다. 

#4. 결혼, 임신전 검사
보건소에서는 건강한 출산을 위해 혈압, 혈당, 에이즈, B형간염 등 20항목의 산전검사를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한다. 

#5. 임신부
일정기간동안 태아 혈청 기형아 검사, 임신성 당뇨검사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또한 임신초기에는 필요에 따라 엽산제와, 분만까지 철분제도 무료로 제공하기때문에 태아의 건강을 위해 보건소에서 엽산제와 철분제를 받아보도록 하자. 

이외에도 보건소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몰랐다면, 이제부터라도 혜택을 이용하도록 하자. 단, 보건소는 보건소마다 무료 혜택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며, 장비보유 또한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는 해당 보건소에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