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가방 새것처럼 관리하는 방법
가죽가방 새것처럼 관리하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11.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죽제품은 비 오는 날 사용 자제

 

 

가죽 제품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보관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가죽가방은 습기와 오염에 약하기 때문에 그냥 내버려 둔다면 곰팡이 등 가죽이 상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가죽가방, 가죽 재킷 등 보관 시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품 안에 제습제를 넣어두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오히려 가죽이 자연스레 습기를 품었다 내었다 하는 자연스러운 활동을 방해해 자칫 가죽이 딱딱하게 변형될 수 있으므로 제습제는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습기에 약한 가죽은 제습제 대신 습자지를 넣는 것이 좋은데 습자지가 없다면 신문지를 이용해도 좋다. 신문지를 넣으면 제품의 모양을 잡아줘서 주름지는 것도 방지하고, 습기도 제거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죽가방의 경우, 더스트백에 보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봄과 여름에는 습기가 많아 그냥 옷장 속에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죽가방은 반드시 더스트백에 보관해야 한다. 단, 더스트백이 없다고 비닐백 등에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뿐만 아니라 금속 장식류가 부식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또한, 가죽은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자주 사용하지 않는 가죽 제품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은 외부 공기와 접촉해 가죽이 숨 쉴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가죽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진한 색의 가죽이나 약한 가죽들은 가죽 코팅제를 발라주면 가죽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바지나 옷의 색깔이 가죽에 이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가죽 전용 보호 에센스는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고, 방수 효과도 있으므로 스펀지 또는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자주 발라주어 좋은 상태의 가죽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가죽은 습기에 매우 약하므로 비가 오는 날에는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부득이하게 비를 맞게 되었을 경우, 잘 말려 보관하는 것을 잊지 말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