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취임식 열려
임재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취임식 열려
  • 손승희 기자(현장취재부)
  • 승인 2017.11.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재하 청장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변화 강조"
▲ 취임식 후 병무청차장과 간부직원들 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제공=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대구광역시와 지역 병역자원의 획득 관리 및 병원의무자 징집ㆍ소집, 전지 병력동원 등 병무행정을 총괄하는 병무청 소속기관으로, 임재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이 제39대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으로 취임했다. 

11월 6일(월) 대구경북지방병무청 6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임재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취임식에는 전 직원이 참석하였으며, 박우신 차장도 방문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취임사를 통해 임재하 청장은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변화를 강조했다. "새로운 미래, 새로운 대구경북병무청의 굳은 각오와 열정이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박우신 차장은 "신임청장을 중심으로 즐겁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과, 법과 원칙에 다른 공정한 병역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임재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이 영천호국원에서 분향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임재하 청장은 취임식 이전에 영천호국원을 참배하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신명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렸다. 

한편, 임재하 청장은 세종특별자치시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여 36회 행정고시를 통해 1993년 공직에 첫 입문하였다. 이후 입영동원국장, 광주ㆍ전남지방병무청장, 부산지방병무청 등 주요보직을 두루 거치며 병무혁신에 기여해왔으며, 상하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아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