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해외여행 위한다면 "동행"에 가입하세요
안전한 해외여행 위한다면 "동행"에 가입하세요
  • 이창수 기자(온라인취재부)
  • 승인 2017.11.0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자 인터넷 등록제 '동행'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외여행자 인터넷 등록제 "동행"에 가입해두자. 
 
해외여행자 인터넷등록제 "동행"이란 해외여행자가 여행 전에 신상정보·국내비상연락처·현지연락처·여행일정 등을 등록하면 등록된 여행자에게 안전정보를 메일로 발송하는 맞춤형 해외여행안전정보를 제공하고, 등록된 여행자가 사건·사고를 당했을 때 비상연락처 소재지 등 파악을 쉽게 하여 보다 효율적인 영사 조력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를 말한다.
 
"동행"에 가입하게 되면 인터넷등록과 동시에 목적지의 안전정보를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목적지의 치안 상황이나 자연재해 가능성 등의 안전공지 역시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외에서 대규모 재난·재해가 발생하여 대한민국 여행객의 안전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 미리 등록한 여행 정보와 현지 연락처를 바탕으로 소재파악을 할 수 있다. 해외여행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여 가족에게 사고 사실을 알려야 하는 경우, 재외공단(대사관)에서 미리 등록한 비상연락처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해외 여행등록제 "동행"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의 '동행서비스' 메뉴를 통해 가입하면 된다. 해외여행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이므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인터넷 해외 여행등록제를 이용하도록 하자.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