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몰랐던 강아지 건강에 치명적인 '이것'은?
나도 몰랐던 강아지 건강에 치명적인 '이것'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11.1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주가 반드시 알아 할 이것은?
 
 
호기심이 많은 반려견은 이 물건이 위험한지 아닌지에 대해 파악하는 데에 어려움이 따른다. 평소 가정에서 사용하는 물건도 강아지에게는 위험요소가 될 수 있어 항상 주의해야 하는데, 반려견들의 건강에 위협을 주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강아지도 추위를 느끼기 때문에 온기가 느껴지는 장판이나 히터 등 난방기구 근처로 모여든다. 그러나 이때 강아지가 난방기구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울타리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특히, 보호자가 없을 때는 난방기구의 전원을 끄고 고온의 전기장판은 저온화상 또는 탈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쓰레기통은 호기심 왕성한 강아지들의 보물창고다.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쓰레기통에는 다양한 물건과 음식물이 뒤섞여 매우 비위생적이며, 세균 번식 가능성이 높다. 강아지가 쓰레기통을 뒤지지 않게 조심하고 평소 쓰레기통의 뚜껑을 잘 닫아 강아지가 열지 못하게 막아두는 것이 좋다.
 
 
화장실 청소나 막힌 배수구를 뚫어주는 화학제품들을 사용할 때도 주의해야 한다. 이는 후각이 예민한 강아지들을 유인해 입을 대게 하는 위험한 상황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매우 조심해야 한다. 방향제나 세제 등의 화학제품은 높은 곳이나 강아지가 찾을 수 없는 곳에 따로 보관하자.
 
또한, 일부 화초는 강아지가 섭취했을 때 몸속에서 중독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식물을 키울 때 유의하는 것이 좋다. 식물을 기르려고 한다면 백합, 아이비, 튤립, 아마릴리스, 수선화 등 강아지가 입에 넣으면 위험한 식물이 무엇인지 잘 확인하고 길러야 한다.
 
이 외에도 콘센트 및 전기선, 사람이 먹는 의약품, 동전 등 강아지가 물고 삼킬 수 있어 위험한 것들도 아무 곳에나 내버려 두지 말고 잘 치워 강아지가 삼키는 등의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하자.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