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할때 이것만은 주의하자, 올바른 목욕방법은?
목욕할때 이것만은 주의하자, 올바른 목욕방법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11.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욕, 식사 후 1시간정도 지난 뒤에 하는 것이 좋아..
 

날씨가 추운 날일때일수록 뜨거운 물에 목욕을 마치고 나면 하루의 피로가 눈 녹듯 사라지는듯 하다. 청결을 위함은 물론 피로를 해소하기위해 또는 피부미용을 위해 목욕은 꼭 필요하다. 그런데 개인에 따라 목욕하는 법이 다다르다. 잘못된 방법으로 목욕을 하게되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않기때문에 올바른 목욕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기본적으로 약물복용 후나 음주후에는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공복이나 식사 직후에는 피하는 것이 좋돠. 

공복일 경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위액분비 역시 활발해지기때문에 공복상태에서 목욕을 할 경우 속이 더부룩해지고 현기증이 날 수 도 있기때문이다. 가벼운 샤워는 큰 문제가 없지만 목욕의 경우 식사 직후에 하게된다면 소화기능이 떨어질 수 있어 가장 좋은 시간은 식사 후 1시간 정도 지난 뒤에 목욕을 하는 것이 좋다. 
 

 

목욕을 하면 신체 수분 손실이 크기때문에 수분이 흡수되는 시간을 고려하여 목욕 전에 물을 한잔미리 마시는 것이 좋다. 목욕 전 마시는 물이 수분 공급은 물론,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기때문에 목욕 전 물을 한잔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입욕시간은 15분~25분이 적당하며, 25분이상을 넘기는 것은 좋지않다. 너무 오래 있으면 전신 혈관이 이완되어 상체로 가는 혈액이 부족해져 어지럼증, 가슴 답답한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이다. 

목욕 후에는 체온관리에 신경써야한다. 목욕을 마치고 나오면 추위를 느끼게 되는데 갑자기 찬 공기에 노출되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않는다. 그러므로 체온관리에 더욱 신경써야하며, 목욕 후에는 피부가 많이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보습제, 바디로션 등을 발라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목욕은 횟수보다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자칫 잘못된 방법 매일 목욕을 하는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도 있기때문에 건강한 몸을 원한다면 올바른 목욕법을 제대로 지키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