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의약품 구매해도 될까?
인터넷으로 의약품 구매해도 될까?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1.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인터넷 구매는 불법, 주의해야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인터넷으로는 못 사는게 없다고 할정도로 많은 물건을 인터넷을 통해 구입한다. 이중에서는 저렴한 비용 또는 편리하다는 이유 등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의약품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의약품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이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인터넷으로 의약품을 구매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의약품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안된다. 인터넷으로 의약품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으로, 의사의 처방을 받거나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구입해야한다. 

아무렇지 않게 인터넷에서 구입한 의약품이 건강을 해칠 수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단순히 판매를 목적으로 과장 광고,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판매하는 제품들이 몇몇있는데 이러한 의약품은 유통경로, 품질 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식약처의 허가를 받지않는 의약품일 수도 있어 매우 위험하다. 잘못된 의약품을 복용할 경우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만약 이렇게 피해를 봤다면 보상이 될까. 인터넷으로 구입한 의약품으로 피해를 입었더라도 피해보상이 되지 않는다. 고스란히 피해자의 몫이기때문에 의약품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행동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다. 

의약품은 의사의 처방과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복용해야한다. 인터넷에서 거래되는 의약품은 모두 불법이기때문에 잘못 복용할 경우 위험할 수 있다. 의약품을 구매하려면 식약처에서 철저하게 검증된 의약품만 약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제일 좋다.

한편 의약품 불법 판매신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신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