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시, 면세품 살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
해외여행 시, 면세품 살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정태현 기자(온라인취재부)
  • 승인 2017.11.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세품 교환증 사용방법
 
 
해외여행 일정이 변경되어 시내면세점에서 구매한 면세품을 인도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정 변경, 결항, 연착 등으로 면세품을 인도받지 못한 경우 구매를 취소하고 환불받거나 출국일을 변경하여 면세품을 인도받을 수 있다. 출국 시 인도받지 못한 상품은 30일 이내에 본인이 재출국할 때 인도받거나 환불할 수 있다. 재출국 할 때는 미리 해당 면세점에 알려야 한다.
 
출국일을 변경할 때는 구매 시 입력한 출국 일자를 기준으로 30일까지만 연기가 가능하며, 30일 이내에 재출국 일정이 없는 경우 환불처리를 접수할 수 있다. 구매 시 입력한 출국 일자로부터 30일 동안 연락이 없으면 세관 정기 미인도로 반입되어 자동 환불처리 된다.
 
 
해외여행 전 시내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했지만 물건을 주지 않고 교환증을 받았다면 해외 출국 시 출국장 내에 지정된 인도장에서 인도받으면 된다. 구매한 면세품의 인도를 위해서는 여권, 탑승권 및 면세품 구매 시 받은 교환권을 제시하고 인도확인의 서명을 해야 한다.
 
출국 당일 면세품을 인도받기 위해서는 해외 출국 시 출국장 내에 지정된 인도장에서 인도받으며, 면세품은 미리 지정된 출국 당일에만 인도할 수 있고, 입국 시 또는 입국 후 택배 등으로 수령할 수 없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다. 
 
다만, 면세품 구매자는 면세품을 구매할 때 물품을 국제우편 또는 항공·해상화물로 송부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면세품은 인도장에서 구매자에게 인도되지 않고 지정한 해외의 주소로 바로 배송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