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을 많이 먹으면 피부가 노랗게 되는 이유
귤을 많이 먹으면 피부가 노랗게 되는 이유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1.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때문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 중의 하나는 단연 귤이다. 귤을 한상자씩 구입하여 먹는 이들이 많을 정도로 아주 인기인 과일이다. 귤은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기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기능을 해 노화를 방지하는 등 효능이 많은 과일이다. 
 

 

그런데 새콤달콤한 맛으로 귤을 계속 먹다보면 어느덧 피부가 노랗게 변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귤을 많이 먹으면 피부가 노랗게 변한다고 아는 이들은 있지만 정확한 이유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귤을 많이 먹으면 손이 노랗게 변화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귤의 카로티노이드 성분때문으로 이 성분이 축적되면서 착색현상을 일으키게 된다. 이 성분이 몸에 과잉 축적되면 피하지방이 쌓여, 얼굴이나 피부 조직이 얇은 부위가 노랗게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성분은 귤 뿐만아니라, 호박, 당근과 같은 식품에도 들어있다. 

하지만 귤로 인해 피부가 노랗게 변화는 현상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노랗게 피부가 변하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이기때문에 귤 섭취를 줄인다면 자연스럽게 원상 복귀가 된다.
 

 

한편 귤은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며며, 과하게 먹을 경우 탈이 날 수 있으므로 하루에 2~3개정도 권장량에 맞춰 귤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귤을 먹을때 식감때문에 껍질 안의 흰 부분을 제거하고 먹는 이들이 종종 있는데 흰 부분에는 헤스페리딘일아는 물질이 들어있다.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기때문에 제거하지 않고 먹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