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사업은 가장 부패한 사업
4대강사업은 가장 부패한 사업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돈 前 중앙대 교수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을 지낸 이상돈 前 중앙대 교수는 7일 비리의혹이 점증하고 있는 4대강 사업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前 교수는 4대강 사업에 대한 대표적 비판론자로 꼽힌다.

그간 '4대강 사업'에 비판의 목소리를 내온 이상돈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환경부는 그 4대강 사업이란 그야말로 초유의 환경파괴 사태에 대해서 책임 있는 부서다. 그동안 각종 거짓말 해 가면서 그 사업을 옹호했다"며 "환경정책 부서로써 존재가치를 상실했던 건데, 지금 눈앞에 극심한 녹조를 보니까 할 수 없이 현실을 인정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전 교수는 4대강 사업에 관여한 학계의 부도덕성도 지적했다.

그는 "당시 국토부 중앙하천관리위원회 전문가 위원들이 소신껏 반대했으면 사업이 통과될 수 없었지만, 대부분 위원들은 해서는 안 되는 사업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그냥 동조했다"며 "수자원 관련 학문은 연구비 같은 것이 정부 아니면 나올 데가 없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댐 건설 등에 참여하는 대형 토건회사, 설계회사 관련 교수와 공무원들 사이에 사실 끈끈한 관계가 있다. 그야말로 마피아라고 표현하면 표현할 수 있다"며 "(현재 상황은) 그야말로 국민과 이 사람들이 전쟁을 하는 건지도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