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천주교, 시국선언
인천 천주교, 시국선언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0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보원의 대통령 선거 개입 여부를 놓고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인천교구 사제연대가 국정원의 대선개입을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했다.
 
7일 오후 천주교 인천교구 사제연대는 인천시 중구 답동 가톨릭회관에서 국정원의 대선개입을 규탄하는 시국미사와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천주교 인천교구 사제연대는 "국정원 대선 개입과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공개로 인해 시국선언과 촛불집회 등 인천시민사회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사회 각계층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며 "천주교 인천교구 사제들은 이같은 사태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사제의 양시에 따라 민주주의와 정의를 위한 행렬에 동참하는 뜻으로 시국선언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사제연대는 "최근 국정원의 대통령 선거 불법 개입과 공작정치, 국가 기밀문서 공개, NLL 논란과 이를 둘러싼 소모적인 논쟁들은 민주주의와 국기를 뒤흔드는 중대한 행위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정부와 여당에 대해 현재 파행 중인 국정원 국정조사를 전국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할 것과 국정원의 정치개입 차단을 포함한 국정원 전면 개혁을 국민 앞에 제시할 것을 촉구하는 등 4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