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아끼며 에어컨 켜는 법!
기름 아끼며 에어컨 켜는 법!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폭염으로 인해 에어컨을 켜지 않고 달리는 차를 볼 수 가 없다. 에어컨을 아무리 세게 틀고 싶어도 감당하지 못하는 기름값 때문에 쩔쩔매는 상황을 누구나 한번 쯤은 겪었을 것이다.

보통 에어콘은 배터리 가동으로 연료 소모에 상관이 없다고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정보. 에어컨 가동시 연료는 20% 더 소모된다.

기름 아끼면서 시원하게 달릴 수 있는 방법! 지금 소개 하겠다.

▶실내공기를 모두 내보내라.
창문을 모두 열어 뜨거워진 실내 공기를 환기 시켜 온도를 낮춘다.
실내 온도를 빨리 낮추려면 뒷자석 대각선 방향 창문을 열고 운전석 차문을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해 차안의 공기를 내보낸다.

실제로 교통안전공단에서 실험결고 대시보드 온도와 실내온도가 5도 정도 떨어지는 것으로 보도됐다.

▶처음에는 강하게 작동하라
처음부터 강하게 작동시켜 뒷자석까지 실내 온도를 낮춘 후 1단으로 낮추면 연료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에어컨필터를 주기적으로 교환해라
여름철에는 곰팡이와 세균 등의 번식이 활발해 주기적으로 교환해 주어 건강에도 유의 하기 바란다.

고속주행이나 오르막길에서는 에어컨의 가동 시 과부하로 인한 연료 소비가 많으므로 주의하며, 항상 안전운전하는 습관을 기르길 바란다. 
 

▲ 어콘은 배터리 가동으로 연료 소모에 상관이 없다고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정보. 에어컨 가동시 연료는 20% 더 소모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