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자연사박물관, 12월 ‘도민과 교감의 날’ 운영
민속자연사박물관, 12월 ‘도민과 교감의 날’ 운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12.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조명철 혜향문학회 명예회장 '박물관 1일 명예관장'으로 위촉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는 지난 19일 ‘도민과 교감의 날’을 운영하고, 조명철 혜향문학회 명예회장을 ‘1일 명예관장’으로 위촉했다고 20일 밝혔다.

조명철 명예관장은 제주도교육청 중등교육국장과 제주시교육청 교육장을 거쳐, 제주문화원장과 제주4·3희생자위령사업 범도민추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제주지역 발전을 위해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조명철 명예관장은 박물관 주요 현황과 업무사항을 보고받고, 각종 전시실과 시설물을 견학했다. 특히, 6.25 전쟁에 참전했던 제주출신 참전 용사들의 뜻을 기리기 위한 ‘대한민국을 구한 제주인’ 특별전을 견학한 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조명철 명예관장은 “박물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고, 특히 “도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사회교육프로그램 운영이 돋보인다”고 격려했다.

조명철 명예관장은 이어 “원도심 속의 박물관으로 도민에게 다가가는 박물관이 되어 달라”라는 주문과 함께, “국제자유도시에 걸 맞는 박물관을 만들어서 제주문화와 자연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에 재현된 고팡
▲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에 재현된 고팡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