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우수제조기준 기술지원 실시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우수제조기준 기술지원 실시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9.01.1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8일까지 신청한 업체 중 20곳 선정해 무상 컨설팅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적용을 희망하는 중·소규모 업체 20곳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건강기능식품 GMP 기술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GMP 기술지원 사업’은 GMP 운용 경험과 전문 인력이 부족해 GMP 적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참고로 안전성과 기능성이 확보된 건강기능식품이 제조·유통될 수 있도록 2017년 2월부터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소 매출액 규모에 따라 단계적으로 GMP를 적용하도록 의무화했다.

이번 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 중 20곳을 선정하여 무료로 GMP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현장지도 및 기술 지원 기준서 작성 우수 제조공정 및 품질관리 현장실시 상황 평가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GMP 컨설팅 지원 사업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소품질관리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GMP 컨설팅을 포함하여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GMP 컨설팅 지원 사업 참가 신청서
▲ GMP 컨설팅 지원 사업 참가 신청서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