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요양보호사, 치매걸린 할머니 폭행
대구 요양보호사, 치매걸린 할머니 폭행
  • 박세희 기자
  • 승인 2013.11.0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대구 요양원에서 치매에 걸린 80대 할머니를 폭행하는 사건이 일어나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0월 17일 새벽 6시경 대구 달서구 이곡동의 요양원에서 요양보호서 정모(55·女)씨가 치매에 걸린 문모(86)씨를 폭행하는 장면이 CCTV에 포착됐다.

정씨는 문씨를 매몰차게 바닥에 내팽겨치며 얼굴과 머리 등을 마구 때리고, 머리채를 잡아 질질 끌고 다니며 문씨가 흘린 피를 닦은 뒤 다시 폭행하는 무자비한 행동을 보였다.

뒤늦게 문씨를 폭행하는 정씨를 본 다른 요양보호사들이 이를 말려 폭행은 멈춰줬으나 문씨는 팔이 찢어지고 온몸에 멍이 들어있었다. 부상을 입은 문씨를 바로 병원으로 이송하지 않고 7시간 방치한 뒤 병원으로 데려갔으며 이에 문씨 가족들은 항의하고 정씨를 해고시켰다.

지난 31일 문씨의 가족들은 정씨를 경찰에 고소하고, 경찰은 정씨와 요양원 관계자 등을 상대로 사건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 요양보호서 정모(55·女)씨가 치매에 걸린 문모(86)씨를 폭행하는 장면이 CCTV에 포착됐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