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색 캥거루, '아파서 예쁜 색?' 안타까워
하얀색 캥거루, '아파서 예쁜 색?' 안타까워
  • 황윤아 기자
  • 승인 2013.11.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얀색 캥거루가 세계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15일(현지시각) 영국의 매체 등을 통해 소개된 하얀색 캥거루는 "호주 캔버라 인근의 나마지 국립공원에서 하얀색 캥거루를 발견했다."라는 보도로 알려지기 시작됐다.

생후 2년생으로 추정되는 하얀색 캥거루는 알고 보니 피부나 털 등에 색소가 생기지 않는 백색증인 알비노증을 앓고 있어 하얀 털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해당 국립공원 관리자 브래트 맥나마는 하얀색 캥거루에 대해 "민감한 자외선때문에 피부암에 걸리기 쉽고, 시력과 청력에 장애가 생길 가능성도 크다"며 "눈에 잘 띄어 여우 등의 천적의 표적이 돼 대부분 어린 나이에 생을 마감한다."라고 설명해 안타까움을 안겨주었다.

한편 현재 하얀색 캥거루는 가족의 보호를 받고 있어 그나마 안전하게 살고 있다.

하얀색 캥거루 포착에 보게 된 누리꾼들은 "하얀색 캥거루, 안타깝다." "하얀색 캥거루, 그 병은 못 낫는가?" "하얀색 캥거루, 오래 살게 기도해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