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오픈형 멘토링’ 개최... "취업상담 받으세요"
대구시, ‘오픈형 멘토링’ 개최... "취업상담 받으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6.0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 청년테마별 취업지원사업 멘토링 진행 모습
▲ 2018년 청년테마별 취업지원사업 멘토링 진행 모습

대구시는 오는 6일 오후 1시 2.28기념중앙공원에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우수 기업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현직자의 생생한 취업 후기를 공유하기 위한 ‘오픈형 멘토링’을 개최한다.

‘오픈형 멘토링’에서는 신입사원으로 구성된 현직자들이 멘토가 되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과 생생한 취업 이야기를 오픈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나누는 형식이다. 현직 멘토의 기업과 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구직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해당 기업의 취업 성공 전략도 상담할 수 있다.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에서는 청년테마별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업종별 공채 일정에 맞춰 청년 멘토링을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많은 청년 구직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픈된 공간에서 사전에 신청 하지 않아도 진행현장 즉석에서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멘토링’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당일에는 제조업, 금융권, 공기업 총 9개 기업의 현직 멘토 11명이 참여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중앙무대에서 최근 채용동향 분석, 청년 고용정책에 대한 취업특강과 업종별 기업소개 및 오픈 채팅톡을 통한 간단한 질의·답변 시간을 가진다. 또한, 해당 기업의 현직 멘토와 1:1 맞춤형 상담을 위해서 참여자들은 멘토 로드를 따라 설치된 기업별 야외 대형부스에서 취업성공담과 생생한 경험담에 대해 가벼운 티타임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취업 준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해당 기업의 취업 선배와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