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건강식 토마토 이제 조리해서 먹으세요.
여름건강식 토마토 이제 조리해서 먹으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4.08.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리해서 먹으면 신체흡수률UP

 
여름건강식으로 손꼽히는 대표 채소 토마토의 효능이 연일 화제이다. 건강에 좋기로 소문난 토마토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다.

토마토에는 구기산, 사과산, 호박산, 아미노산, 단백질, 칼슘, 철, 인, 비타민A,비타민B1,비타민B2, 비타민C등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라이코펜, 베타카로틴등 항산화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노화방지에도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는 하루권장섭취량의 절반에 이를정도로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여름건강식이다.
 

 
그렇다면 여름건강식 토마토는 어떻게 먹는것이 좋을까?

토마토의  라이코펜, 베타카로틴등의 성분은 그냥 먹는것보다 조리를 해서 먹었을때 신체 흡수율이 5배 높다. 또한 올리브유나, 우유등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력을 더 높여주기때문에 가급적 조리를 해서 먹는것이 좋다.

한편 모든사람에게 토마토가 좋은것은 아니다. 토마토의 초록색씨는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때문에 조심해야하며, 위장이 약한사람, 냉증이 있는사람등 먹지 않는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