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깨우는 '블랙커피'
아침을 깨우는 '블랙커피'
  • 박연아 수습기자
  • 승인 2014.08.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커피는 하루에 1잔씩 마시면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가정집에서 커피머신은 구비할 정도로 많은사람들이 찾고있습니다. 아침에 블랙커피 한잔은 잠을 쫓아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에게 도움을주는 커피의 효능에대해 알아볼까요?

1.다이어트
블랙커피는 다른 음료보다 칼로리가 낮고 카페인 성분은 신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약 10% 정도 증가 시키기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 아침에 블랙커피를 마실경우 장 활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돕기때문에, 다이어트시 발생하기 쉬운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다이어트 시에 먹을때는 설탕을 넣지 않는것이 좋겠죠?

2.노화방지 효능
블랙커피에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있어 노화를 유발하는 신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각종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블랙커피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전립선암, 난소암, 간암 등의 질병 발병 확률을 최대 39%까지 낮출수 있습니다.

3.치아건강
커피를 마시면 치아건강에 안좋을거라 생각하는게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연구결과 블랙커피는 치아 건강을 증진시키고 잇몸병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이 높은 블랙커피는 플라그(치태)를 유발하는 세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단 블랙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치아가 착색 될수 있으며 산성에 의해 치아가 손상될수 있으므로 적당히 마시는것이 알맞은 방법입니다.

이렇듯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커피이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독이 되므로 커피는 하루 한잔이 적당합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