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비 담배 판매, 재출현?
개비 담배 판매, 재출현?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01.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 가격인상으로 개비 담배 찾는 흡연자들 늘어

▲ 개피 담배 인기
2015년 1월 1일 새해 들어 담배 가격이 2,000원 인상되면서 개비 담배 판매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비약적인 경제 성장을 이루면서 개비 담배를 찾는 사람들이 점차 줄어들어 자취를 감췄던 것이 가격 상승으로 인해 다시 재출현 한것이다.

서울 종로의 가판대에서 개비담배가 판매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개비담배의 가격은 1개비의 300원으로, 주로 학생들이 많은 고시원이나, 노인이 많은 종로구에서 주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개비 담배는 담배 한 갑(20개)으로 치차면 6,000원으로 환산되어 한 갑을 통째로 사는 것 보다 비싸지만  한꺼번에 사는 것 보다 부담이 적기 때문이라고 추정된다.

하지만 이 같은 판매는 불법으로서 판매자는 1년 이내의 영업정지나 200만원 이하의 과태로 처분을 받을 수 있는 행위이다.

그러나 정부가 판매 단속에 나설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 일단 다른 지역으로 개비 담배가 확산되는지 살펴보고 단속 여부를 결정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