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 건강 요령 5가지는?
직장 생활 건강 요령 5가지는?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01.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직장생활을 건강하게 하자

▲ 직장 생활 건강요령

직장 생활 건강 요령

미국의 ABC 방송이 직장 생활을 보다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 5가지는 소개했다.

첫째, 책상 주변을 작은 체육관처럼 활용하라.  운동 할 시간을 따로 마련하기 어렵다고 핑계대지말고 수시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책상주변을 정돈해  운동을 하자. 간단한 근력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탄력밴드와 아령 등은 책상 아래에서 놓고 쓰기 좋은 운동이구이다. 쉬는시간에 전화 통화를 하면서 간단히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둘째, 바른 자세를 유지하라. 근무 시간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허리 통증과 손목터널증후군 등 다양한 직업병을 얻을 수 있다. 근무 시 자세는 컴퓨터 앞에 몸을 바짝 당기고 모니터는 눈 높이와 맞추는 것이 좋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손으로 움직이기 편한 곳에 두면서 사용한다. 다리는 90도 각도록 발바닥이 지면에서 편하게 닿을 수 있도록한다.

셋째, 많이 움직여라. 직장에서 의자에만 앉아있으면 근육이 약해져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이를 예방하려면 한 시간에 한 번 정도는 휴식을 하면서 몸을 움직여야 한다. 계단 등을 오르내리거나 한다면 상당한 칼로리 또한 소모 할 수 있다.

넷째,  계획된 음식만 먹자.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먹지 않아도 될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동료가 ' 커피 한 잔을 하자 ' 라던가 과자를 사오면 나도 모르게 그것을 먹고 있는 식이다. 따라서 직장에 있을 때는 오늘은 언제 무엇을 먹겠다. 정확한 계획을 갖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책상 주변을 깨끗이 정리하라. 실제 책상 주변에는 수많은 세균이 득실거린다. 특히 먹고 흘린 음식 찌꺼기들이 많이 묻어있다. 그것들을 제대로 치우지 않으면 책상 주변 위생상태가 크게 나빠져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책상에서 뭔가를 먹었다면 반드시 깨끗한 뒷정리가 필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