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무엇?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무엇?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02.0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히지 않은 육류..생선 등

▲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누리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은 사람이 먹기 위해 요리한 강한 양념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다. 이러한 음식은 고양이에게 매우 부적절하다.

파나 양파는 고양이의 적혈구를 파괴하므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다. 또한 익히지 않은 육류나 생선, 달걀은 식중독균의 일종인 살모넬라균을 감염시킬 수 있고 기생충도 옮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반드시 익혀서 줘야 한다.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중 또 하나는 바로 달걀 흰자이다. 달걀 흰자에 들어있는 아비딘(avidin) 이라는 단백질은 비오틴의 소화흡수를 방해하므로 굳이 달걀을 줄 때는 삶은 노른자만 아주 소량으로 준다. 닭뼈나 생선뼈 등 동물의 뼈도 고양이의 입속이나 소화기관에 상처를 줄 수 있으므로 절대 주어서는 안 된다.

또한 사람이 먹는 참치캔도 고양이가 먹어서는 안된다. 사람용 통조림, 과자 ,소시지 등 가공식품에는 사람의 섭취 적적량을 기준으로 식품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사람 체중의 10/1 정도밖에 되지 않는 고양이에게 좋지 않다.

당분이 든 사탕, 아이스크림 등도 신장에 부담이 되므로 삼가하고 카페인 역시 위험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