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를 망치는 5가지 음식, 이것 때문에?
치아를 망치는 5가지 음식, 이것 때문에?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5.07.1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스.. 비타민도 치아를 손상시켜

▲ 치아를 망치는 음식 5가지

치아를 망치는 5가지 음식, 이것 때문에?

주스.... 비타민도 치아를 손상시켜

치아를 망치는 5가지 음식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미국 건강의료 정보사이트 헬스탓컴은 치아 건강 망치는 5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사탕과 탄산음료가 치아 건강을 손상 시킨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그러나 다른 음식에도 숨어 있는 설탕과 산은 넘어가기가 쉽다. 치아건강에 아무런 해를 끼칠 것 같지 않은 음식에서도 치아를 상하게 하는 성분이 숨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음식 5가지는 무엇일까?

치아를 망치는 5가지 음식 첫 번째는 주스이다. 주스에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하나, 다량의 당분이 함유되어 있는 주스가 상당하다. 실제로 스무디는 탄산음료보다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먹은 주스는 박테리아를 증식시켜 충지를 일으킬 수 있으니, 45분동안 양치를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주스를 먹을 때는 빨대를 이용해서 마시는 것이 좋다.

두번째는 비타민이다. 씹어먹는 비타민은 대부분 당분이 포함되어 있어 단맛을 낸다. 이러한 비타민은 치아 표면에 잘 달라붙기 때문에 충치가 발생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여 준다. 알약 비타민을 먹는 것이 좋다.

세번째는 소스이다. 돼지, 소, 닭 등을 양념하는 소스는 당분이 엄청나다. 양념 소스를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치아 색이 변할 수 있고 치아의 조직이 파괴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네번째는 말린 과일이다. 말린 과일은 섬유질이 남아있지 않을 뿐더러 당분으로 가득하기 때문에 최대한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먹을 경우에는 곧바로 치실과 양치를 통해 치아에 남아있는 당분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치아를 망치는 음식은 바로 레드와인이다. 레드와인은 치아 색을 변질시키는데 영향을 준다. 그러나 화이트와인 또한 치아에 엄청 좋지 않다.

화이트 와인에 있는 산은 치아 표면을 부식시키고 다른 음식이나 음료로 인해 치아를 얼룩지게 한다. 와인을 먹을때에는 치즈로 와인의 산도를 완화시키거나 마신 후 입을 헹구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