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다래끼' 예방법과 원인은?
'눈다래끼' 예방법과 원인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0.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손 청결 유지하고...손으로 눈 비비기 삼가

▲ 눈다래끼 예방법

'눈다래끼' 예방법과 원인은?

평소 손 청결 유지하고...손으로 눈 비비기 삼가

눈 다래끼 예방법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눈다래끼는 눈꺼풀의 짜이스샘, 몰샘, 마이봄샘 등의 여러 분비샘 중 짜이스샘, 물샘에 생긴 급성 화농성 염증을 말한다.

눈다래끼 질환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잘 발생되고 20대 이하의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된다.

계절별 환자 수는 기온이 높은 여름철이 56만 4000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겨울철에 45만 5000명으로 가장 적었다.

눈다래끼 환자가 20대에서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야외활동이 많은 젊은 층이 세균에 감염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여성이 많이 감염되는 이유는 눈화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눈꺼풀에 손을 대는 경우가 잦아 감염의 위험이 더 높다.

일반적으로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별 치료없이 완치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항생제 안약을 넣고 내복약을 복용해야 한다.

눈다래끼 예방법으로는 평소 항상 손의 청결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손으로 최대한 눈을 만지지 않는 방법 등이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