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보관해서는 절대 안 될 음식 8가지
냉장고에 보관해서는 절대 안 될 음식 8가지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11.0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감자 등 실내 보관이 필요한 음식은?

 

냉장고에 보관해서는 절대 안 될 음식 8가지

토마토..감자 등 실내 보관이 필요한 음식은?

냉장고에 보관해서는 절대 안 될 음식 8가지가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첫번째. 토마토
= 토마토는 냉장 보관시 특유의 풍미가 사라지기 때문에 바구니 또는 큰 그릇에 담아 상온보관을 해야 한다.

두번째. 감자
= 감자는 검정 봉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비닐봉지보다는 공기가 통하는 종이봉투에 두는 것이 더 오래가고 맛잇게 먹을 수 있다. 고구마 역시 감자와 같은 방법으로 보관하면 된다.

세번째. 양파
= 양파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두어야 한다. 냉장 보관을 할 시 양파의 수분 때문에 물러버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냉장고에 넣어서는 안된다. 감자와는 따로 보관을 해야 한다. 같이 보관 할 시 썩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네번째. 마늘
= 마늘은 냉장 보관 시 곰팡이가 필 수 있으므로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두어야 한다.

다섯번째. 빵
= 빵은 실온에 두고 하루나 이틀내에 먹어야 한다. 냉장 시에는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맛이 훨씬 떨어지게 된다. 장기 보관시에는 냉동을 해두고 먹을 때 해동을 해서 먹는것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여섯번째. 올리브유
= 올리브유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한다. 냉장고에 두면 기름이 굳어 버터처럼 되어 버리기 때문에 실내에 꼭 보관하자.

일곱번째. 커피
= 커피원두를 냉장고에 넣을 경우 원두가 냉장고 탈취제가 되어 버릴 수도 있다. 서늘하고 어두운 찬장 등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많으면 지퍼백에 넣어 냉동보관 하자.

여덟번째. 꿀
= 냉장고에 넣으면 설탕처럼 굳어버리게 되므로 뚜껑을 잘 닫아서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알맞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