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나주에서 키운 ‘무농약 청양고추’ 토핑 출시
한솥도시락, 나주에서 키운 ‘무농약 청양고추’ 토핑 출시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5.11.0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솥도시락이 1일부터 전국 670여개 가맹점에 모든 도시락에 토핑이 가능한 ‘무농약 청양고추 토핑’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0월에 출시한 ‘찬차마요 카페라떼’ 캔커피에 이어 두번째 농산물실명제로 출시한 신제품은 전라남도 나주에서 윤기병 농부가 재배한 친환경 채소(무농약) 인증 청양고추를 사용한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취향을 고려해 청양고추를 도시락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토핑 시 300원의 추가요금을 내면 된다.

청양고추는 건강과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양고추 한 개에는 비타민C가 귤의 2배, 사과의 20배가 들어 있어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청양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 성분은 체내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를 돕고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베타카로틴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

한솥도시락은 토핑을 넣으면 더욱 맛있어지는 도시락 메뉴도 추천했다. ‘치킨마요’와 ‘참치마요’ 등의 마요 시리즈, ‘카레’와 ‘돈까스카레’ 등 카레류, ‘고기고기도시락’ 시리즈 등 고기류 등이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30일까지 프리미엄 도시락 구매시 ‘찬차마요 카페라떼(캔커피)’를 무료로 증정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