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손난로, 귤껍질로 손난로 만들기
친환경 손난로, 귤껍질로 손난로 만들기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1.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귤껍질 손난로 만들기

겨울철 추운 날씨탓에 방한, 보온용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손난로를 찾는 이들이 많이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손난로는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다양하다. 보통은 1회용으로 사용하기때문에 계속 사용하기에는 비용적으로 부담스럽다. 

최근 귤껍질로 손난로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 화제이다. 귤껍질 손난로는 친환경 손난로로 누구나 쉽게 만 들 수있다. 특히나 겨울철 하면 떠오르는 대표과일인 귤은 알맹이를 먹고 나면 귤껍질이 고민인데 귤껍질 손난로를 이용하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귤껍질 손난로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귤껍질을 비닐봉지나 랩에 넣고 전자렌지에 30초에서 1분정도 가열한다. 가열후 비닐봉지를 바로 만지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비닐봉지 겉을 수건이나 천으로 감싸주면 좋다. 귤껍질 손난로는 보통 1시간~2시간정도 유지된다. 

한편 귤껍질 손난로를 만들때는 마르지않는 귤껍질을 사용해야하며, 전자렌지 가열시간은 1분이내로 하는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