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지만 효과는 좋은 '바세린 활용법'
저렴하지만 효과는 좋은 '바세린 활용법'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12.1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릿결 정리.. 입술 각질에 효과적

 

저렴하지만 효과는 좋은 '바세린 활용법'

머릿결 정리.. 입술 각질에 효과적

겨울이 되면 피부에 각질이 많이 생기고 특히 입술 주변에 트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럴때 가격이 저렴하여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바세린을 이용하여 여러가지로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효과 좋은 '바세린 활용법' 을 알아보자.

1. 향수지속력
향수의 향을 더 오랫동안 지속시키고 싶을 때, 향수를 뿌릴 곳에 바세린을 바르고 그 위에 향수를 뿌려 문지르지 않고 놔두면 바세린이 향을 잡아주어 더 오래 지속된다.

2. 머릿결 관리
겨울철에는 건조해지기 쉬운 머리에 정전기까지 일어나 더 건조해진다. 이럴 때 헤어 에센스로 정리를 해주면 되지만 에센스가 없을 경우엔 머리 끝에 바세린을 살짝 바르면 한결 깔끔해진다.

3. 눈썹 정리 
눈썹을 다듬을 때 바로 칼을 대면 피부에 자극을 받아 상처가 날 수가 있다.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눈썹을 정리할 부분에 바세린을 발라준 후 칼로 밀어주면 피부의 마찰이 줄어 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4. 큐티클 정리
깔끔한 네일을 연출하기 위해 큐티를 제거는 꼭 필요하다. 큐티클 라인에 바세린을 바른 후 약 2~3분 후 닦아주고, 그 후 푸셔로 큐티클을 민 다음 니퍼로 깔끔하게 제거해주면 큐티클 리무버 없이도 깨끗하게 정리가 가능하다.

5. 입술 각질 제거
여성이라면 겨울철 입술 각질로 인해 립스틱을 발라도 예쁘게 발리지 않아 고민일 것이다. 이럴 경우 자기 전 입술에 바세린을 듬뿍 바르고 잔 뒤, 다음날 면봉으로 살살 밀어주면 입술 각질이 깨끗하게 제거된다.  제거 후에는 립밤을 덧발라주면 된다.

 

저렴하고 간단하지만 효과좋은 '바셀린 활용법'으로 추운 겨울을 대비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