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한 잔, 깨는데 얼마나 걸릴까?
술 한 잔, 깨는데 얼마나 걸릴까?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12.3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중과 종류에 따라 술 깨는데 걸리는 시간 달라

 
술 한 잔, 깨는데 얼마나 걸릴까?

체중과 종류에 따라 술 깨는데 걸리는 시간 달라

술을 마셨을때 아무리 많이 먹어도 바로 술이 깬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한 잔만 마셔도 금방 취하는 사람을 볼 수 있다.

물론 술을 분해하는 능력이 달라서 차이가 날 수 도 있지만, 어떤 술의 종류를 먹느냐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다.

남성 70kg 기준, 여성 50kg을 기준으로 술의 종류에 따라 술 '한 잔' 을 깨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소주 한 잔의 경우,  남성은 27분의 시간이 걸리며, 여성은 48분의 시간이 걸린다.  또한 맥주는 소주보다 해독하는데 더 오랜시간이 걸린다. 남성 1시간 20분, 여성 1시간 48분의 해독 시간이 소요됐다.

와인은 남성과 여성이 깨는데 걸리는 시간의 차이가 많이 났는데, 남성은 46분이 걸린 반면 여성은 1시간 22분이나 걸려 여성에게 와인이 더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위스키는 다른 술 보다 훨씬 강한 도수를 자랑하기 떄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된다. 남성은 1시간 37분, 여성은 2시간 51분이 지나야 위스키 한 잔의 술이 깰 수 있다.

위에 따르면 위스키, 맥주,와인,소주 별로 가장 오래 걸리는 순이었다.

연말 모임이 많을 경우 맥주 보다는 소주를 마시는 것이 더  술에 취하지 않는 방법이니 잘 기억해두고 적당히 섭취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