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출혈에 좋은 음식, 뇌 건강에 이로운 슈퍼푸드는 무엇?
뇌출혈에 좋은 음식, 뇌 건강에 이로운 슈퍼푸드는 무엇?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1.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뇌출혈에 좋은 음식

뇌출혈에 좋은 음식, 뇌 건강에 이로운 슈퍼푸드는 무엇?

뇌출혈에 좋은 음식으로, 뇌 건강에 이로운 슈퍼푸드가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에 게재된 ' 뇌 건강에 이로운 좋은 슈퍼푸드'로 연어, 견과류, 브로콜리, 달걀, 아보카도, 다크초콜릿 등이 올라왔다.

연어는 고도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DHA 함유량이 풍부하여 뇌 건강 기능을 활성화 하며, 치매 예방에 아주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아몬드와 호두 같은 견과류는 비타민 E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집중력을 높여줘 뇌 건강을 돕는데 아주 좋은 슈퍼푸드 중 하나.

또한 브로콜리는 치매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엽산이 풍부하며, 비타민 K와 콜린 성분이 풍부해 신경계 건강에 좋다.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 리놀산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뇌를 돕는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의 산화와 분해를 막아 뇌의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준다.

달걀 속의 레시틴 성분은 기억력 감퇴를 억제해 기억력을 좋게 해주며, 마지막으로 다크초콜릿은 카카오속에 들어있는 플라바놀이 뇌혈류 흐름을 원활히 해주고 뇌졸중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