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잠'...식곤증 해결방법 6가지
'쏟아지는 잠'...식곤증 해결방법 6가지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1.1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곤증 해결방법

'쏟아지는 잠'...식곤증 해결방법 6가지

밥을 먹고 나면 나도 모르게 졸고 있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자꾸 스르르 감기는 눈때문에 눈치도 보이고 깨보려고 노력하지만 마음대로 안되는 것이 바로 '식곤증'

이럴때 식곤증을 물리칠 식곤증 해결방법 6가지가 화제다.

1. 양치하기
치약의 '멘톨'이라는 성분은 뇌에 실질적인 작용을 하여 정신을 깨우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양치를 해주면 잠이 깨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껌 씹기
껍을 씹으면 턱 관절이 움직이기 때문에 정신을 집중시켜 주고, 껌 안에서 나오는 당분이 뇌의 활동을 높여주기 때문에 졸음을 퇴치하는데 좋다.

3. 산책
식사 후에 바로 자리에 앉아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5분 정도 회사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식곤증에 아주 좋은 방법이다.

4. 낮잠자기
식사 후 약 10~20분 정도 낮잠을 자는 것만 해도 식곤증을 물리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낮잠을 자면 전체적인 업무 효율도 올라갈 수 있다.

5. 초콜릿 먹기
초콜릿은 엔돌핀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식곤증 해결과 집중력 향상에 아주 좋다, 적당한 초콜릿을 섭취하면 식곤증에도 좋고 기분도 좋아진다.

6. 과식하지 말기
폭식은 식곤증 해결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아침을 먹고 나오면 점심에 폭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아침식사는 꼭 할 것.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