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아이 목욕법, 보습이 가장 중요.. 횟수는 주 2~3회
겨울철 아이 목욕법, 보습이 가장 중요.. 횟수는 주 2~3회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1.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철 아이 목욕법

겨울철 아이 목욕법, 보습이 가장 중요.. 횟수는 주 2~3회

겨울철 아이 목욕법에 대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 겨울철 아이 목욕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에 따르면 목욕 전에는 실내 온도를 평소 온도보다 2~3도 정도 높은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고, 목욕을 방에 시킬때에는 24도 이상이 되어야 한다. 목욕물 온도는 인체 온도와 비슷한 36~38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영.유아기 아이들은 성인보다 피부가 연약해 보습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매일 목욕을 시키는 것은 오히려 수분은 빼앗아가므로, 주 2~3회가 적당하며 목욕시간은 10분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특히, 목욕 후에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3분 이내에 바디로션, 바디오일 등을 발라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이들은 손을 입에 무슨 버릇이 있으므로 유해성분이 없는 천연 보습제가 안전하다.

아토피 피부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모직과 나일론 의류의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에 누리꾼들은 '샤워를 매일 하는게 좋은 건 아니구나', '보습이 제일 중요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