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봉지 깔끔하게 보관하는 방법
비닐봉지 깔끔하게 보관하는 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2.0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유튜브 생활 속 작지만 알찬에너지>

물건을 살때마다 생기는 비닐봉지, 비닐봉지는 어떻게 보관할까? 보통은 그댱 두거나 대충 돌돌말아서 보관하는데 이는 지저분하며, 잃어버리기 쉽다. 생활 속 간단하면서도 깔끔하게 비닐봉지를 보관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자.

01. 접어서 보관하기
봉지를 크기에 따라 3~4등분으로 접어둔다. 그 다음 반으로 접은 후 다시 반으로 접어 끝부분을 밀어 넣으면 깔끔하게 접을 수 있다. 

또한 봉지를 크기에 따라 3~43등분으로 접은 뒤 밑부분부터 대각선으로 접어 삼각형모양으로 끝까지 접어준다. 그 다음 손잡이 부분을 삼각형 모양 구멍속으로 넣어주면 된다.

02. 페트병 이용하기
페트병을 봉지 보관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먼저 페트병 아래부분을 1~2cm정도 띄어 잘라 둔 뒤, 손가락을 넣을 공간을 잘라 봉지 받침대를 만든다. 페트병에 봉지가 나올부분과 손가락을 넣어 봉지를 뽑을 부분을 체크해 잘라준다. 봉지 받침대를 페트병 안에 넣어 고정시킨다. 깔끔하게 접은 봉지를 페트병안에 차곡차곡 넣어주면 된다.

또 다른 방법 역시 페트병 밑 부분을 잘라준다. 봉지는 봉지끝 손잡이 부분에 다른봉지의 반을 걸어 연결해준다. 봉지를 다 연결한 다음 처음 봉지 손잡이 부분을 페트병 입구에 넣으면 봉지를 쏙쏙 뽑아서 사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영상을 참고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