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감기 구분법,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은?
독감 감기 구분법,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은?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2.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감 감기 구분법
독감 감기 구분법,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은?

독감 감기 구분법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감기는 호흡기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사계절 내내 걸릴 수 있는 흔한 질병인 반면, 독감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에서 발생하며 매년 겨울마다 유행하고있다.

또한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기는 호흡기 질환으로 주요 증상으로는 39~40도의 고열,두통,근육통,전신증상에 심한 피로감을 동반한다.

감기는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다 대게 일주일 이내에 호전되지만, 독감은 전염성이 강하고 노인이나 소아, 다른 질환을 앓는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사망률이 증가하거나 합볍증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 기침 에티켓을 준수해야 하며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

감기·독감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체내의 독소를 빼주는 효과가 있는 '자몽'이 좋다. 또한 강력한 발한 작용과 해열작용을 해주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생강차와 기관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겨자를 먹으면 감기·독감을 예방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