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03.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도한 사용은 오히려 피부에 안좋아

▲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과도한 사용은 오히려 피부에 안좋아

나이가 들고 화장품에 투자하기 시작하게 되면서 기초제품, 즉 스킨케어를 위해 바르는 화장품의 종류도 점점 많아지게 된다.

가장 기본적인 스킨,로션, 크림부터 시작하여 에센스,아이크림, 부스터,세럼 등의 다양한 종류의 기초화장품이 있는데 이렇게 많은 기초제품을 어떻게 발라야 제대로 바르는 것일까.

기초화장품을 바르는 순서는 간단하게 묽은 것부터 리치한 것 순으로 바르면 된다. 보통 대부분 기본적으로 바르는 기초화장품으로 생각하자면 순서는 스킨-에센스-로션-아이크림-크림 순으로 바르면 된다.

만약 크림을 수분크림과 영양크림 두 종류를 바른다고 하면 수분크림을 먼저 바른 뒤 그 다음 영양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보통 위의 다섯가지 제품이 가장 기본적인 기초제품이지만 그날그날 피부 상태나 피부의 타입에 따라 한,두가지를 더하거나 빼야 한다.

오히려 너무 많은 양의 화장품을 겹겹이 바르게 되면 피부에 흡수되지 못하고 겉돌아 큰 효과를 보지 못할 뿐 아니라 트러블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내 피부에 맞게 먹을 수 있는 적당한 양만 발라 잘 흡수시켜 주는 것이 좋다.

관리를 한다고 너무 욕심내서 많이, 여러 종류를 바르려고 하지말고 내 피부에 꼭 필요한 것만 필요한 만큼 바르는 습관을 길러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