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지각 안하는 Tip!
아침에 지각 안하는 Tip!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4.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각 안 하는 방법
 
아침에 지각을 자주 한다? 지각하는 습관을 고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집을 나서고 신호등을 건넌다면 이 신호등들의 패턴을 파악해보자. 사거리 같은 경우 신호등이 켜지는 패턴을 알고 있다면 조금이라도 빨리 길을 건너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2. 잠자리에 들 때는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는다. 스마트폰을 만지다 보면 잠도 깨고 잘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어 다음 날 더욱 피곤해지기 때문이다.
 
3. 여름에는 조금 따듯하게 쌀쌀한 날씨에는 살짝 차갑게 자는 습관을 들여보자. 너무 따듯하거나 춥게 자면 오히려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려워지니 주의하자.
 
4. 매일 아침 같은 시각에 일어나자. 규칙적으로 생활하면 우리 몸도 그에 맞춰 움직이려고 하므로 평소 늦잠을 자는 사람이라면 알람 소리를 듣고 바로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5. 항상 10분 일찍 준비해야 한다. 지각을 자주 하는 사람은 아침 준비시간이 너무 빠듯하기 때문이다. 항상 10분 정도 여유를 두고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6. 잠들기 전 아침에 무슨 옷을 입을지 미리 골라두자. 아침에 뭐 입을지 고민하는 것만 줄여도 지각은 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음날 필요한 가방과 소지품도 미리 챙겨두어야겠다.
 
7. 알람 소리를 평소 좋아하는 음악으로 맞춰놓자. 그리고 자기 전에 내가 몇 시에 일어나야 하는지 스스로 암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조금만 여유를 두고 준비한다면 지각의 횟수도 점점 줄어들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