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문시장 먹거리
대구 서문시장 먹거리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4.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문시장 먹거리
 
 
일명 먹방, 먹부림 등의 먹거리와 관련된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날 만큼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사람들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요즘 음식점은 물론이거니와 시장에서도 맛집 못지않은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들이 많아지고 있다.
 
▲ 출처 : 페이스북 '대구여행' 페이지
 
그중 대구 '서문시장'에서는 30가지가 넘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접할 수 있다.
 
오랜 역사가 있는 서문시장은 조선 시대 3대(대구, 평양, 강경) 시장에 속해 있으며, 대구 성곽의 서쪽에 있었기 때문에 서문시장이라고 이름 붙여졌다.
 
서문시장 먹거리 중 꽃게를 튀겨 소스를 곁들인 꽃게 튀김과 삼겹살이 올라간 신사동 삼겹살 짜장, 삼각 모양의 허둘순삼각만두 등 이색 먹거리들이 인기다.
 
▲ 출처 : 페이스북 '대구여행' 페이지
 
이 외에도 오감찰바, 섹시한 꼬마김밥, 소라 꼬치, 에덴김밥, 타이야끼, 규카츠, 몬나니떡볶이, 못난이수제핫바, 가창송하피자, 똥빙수, 잎새만두 등 30여 가지의 맛있는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있다.
 
서문시장은 대구 지하철 3호선을 타고 서문시장역에 내려 3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유명한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도 좋지만 이번 기회에 서문시장을 방문하여 여러 가지 이색 먹거리들을 먹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 대구여행 페이지(https://facebook.com/koreaguide)에서 확인가능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