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하루 만보걷기 운동 실천하자
건강을 위해 하루 만보걷기 운동 실천하자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4.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위해 하루에 만보 걷기가 권장된다. 만보면 대략 6-7km 정도니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거리다. 보통 직장인이 출퇴근 시간을 더해 하루에 1시간 남짓 걸으니 건강을 위해 걷기에 시간을 좀 더 투자할 필요가 있다.

칼슘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근육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 뼈가 약해지고 심한 경우는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리가 없을 정도로 꾸준하게 걷기 운동을 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걷기 운동을 우리 몸에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합니다.

꾸준히 하는 적절한 운동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갑자기 하는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몸을 망칠 수 있다. 심한 운동으로 인해 활성산소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신체 조직의 면역력과 기능이 급격히 손상되기 때문이다. 걷기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 등 순환 기능을 향상시키며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소의 수치를 높여 동맥경화 예방·치료에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몸의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는 부위인 척주기립근을 강화시켜는 효과가 있어 허리가 약하거나 허리를 자주 다치는 사람들에 권할만한 운동이다.

걷기 전 준비운동도 필수다. 준비운동은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다리에서부터 위로 올라가며 옆구리-팔-목운동 순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