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둘레길, 모바일로 간편하게 스탬프 찍으세요... 다양한 선물 제공
코리아둘레길, 모바일로 간편하게 스탬프 찍으세요... 다양한 선물 제공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9.11.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리아둘레길 스탬프 투어 이미지
▲ 코리아둘레길 스탬프 투어 이미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리아둘레길 이용자 증대와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코리아둘레길 ‘스탬프 투어’ 및 ‘투어패스’를 20일부터 운영한다.

코리아둘레길은 동·서·남해안과 DMZ 등 접경지역에 있는 기존의 걷기 여행길을 커다란 둘레로 연결하는 초장거리 걷기 여행길로 해파랑길, 남파랑길, 서해랑길 및 비무장지대를 포함하는 DMZ 평화의 길로 구성돼 있다.

‘코리아둘레길 스탬프 투어’는 참가자가 각 코스를 완주하면 모바일 앱을 통해 스탬프가 주어지며 참가자가 획득한 스탬프 수에 따라 천 원에서 삼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한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매달 1개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의 경품도 주어진다. 다만 올해는 해파랑길을 대상으로만 운영한다.

스탬프 투어 행사와 함께 ‘코리아둘레길 모바일 투어패스’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투어패스로 코리아둘레길 코스의 인근 식당, 카페, 관광지 및 숙박시설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올해 해파랑길 및 남파랑길에서 우선적으로 운영된다. 현재 투어패스는 30개 코스의 150개 가맹시설에서 이용 가능하며 연말까지 40개 코스 200개 시설로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공사 심혜련 지역관광콘텐츠실장은 “스탬프투어로 걷기 여행의 즐거움을 주고 투어패스로 코스 인근 시설 정보도 제공하면서 공사는 ‘재미’와 ‘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한다”며 “코리아둘레길에 새로운 방문자 유입이 확대되면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