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에 먹으면 나쁜음식, 먹지마세요!
자기전에 먹으면 나쁜음식, 먹지마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5.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밤만되면 그렇게 야식이 땡길까? 요즘 현대인들은 야식을 많이 먹는다. 물론 안 그런경우가 있지만 자기몇시간 전에 음식을 먹으면 소화를 방해하고 숙면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자기전에 먹으면 나쁜음식, 어떤것들이 있을까? 

01. 소고기
소고기는 부위별로 차이가 있긴하지만 지방의 비율이 높기때문에 소화가 오래걸린다. 소화가 늦게되기때문에 숙면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

02. 매운음식
야식으로 많은분들이 매운음식을 찾는다. 그런데 매운음식은 체온을 높이기때문에 자칫 수면을 방해할 수있다. 또한 매운음식은 속쓰림등을 위발할 수있어, 자기전보다는 낮에 먹는것이 좋다.

03. 가공육 및 치즈, 다크초콜릿
가공육 및 치즈에는 티라민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있다. 이것은 정신을 깨게 하기때문에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 다크초롤릿 역시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숙면을 방해한다. 그렇기때문에 잠들기전에는 다크초콜릿을 먹는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04. 겨자과 식물
브로콜리, 콜리프라워등과 같은 겨자과 식물역시 자기전에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수면을 조절하는 크림토판이라는 아무노산이 포함되어 있긴하지만, 불용성섬유가 많아 소화를 느리게 한다. 

05. 토마토소스
토마토는 상화방지제 리코펜이 풍부하다. 그러나 산성이 높기때문에 속쓰림,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있다는것. 그렇기때문에 토마트소스가 있는 피자, 파스타등을 먹는것을 자체하는 것이 좋다.

< 출처 : 주부상식 카카오스토리 채널 >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