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병 부르는 女연예인, 단발머리스타일은?
단발병 부르는 女연예인, 단발머리스타일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5.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발머리? 긴머리? 여자들의 끊임없는 고민이다. 예전에는 청순한 이미지의 긴머리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단발머리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많은 여자연예인들도 단발머리스타일을 선보이면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단발머리가 잘 어울리는 대표 연예인 배우 고준희는 최근에는 과감한 숏컷을 선보이며, 시크하고 지적인 스타일을 보여주고있다. 또한 최근 숏컷으로 변신한 배우 김고은은 보다 과감한 숏컷과 함게 8:2 가르마로 최대한 머리를 붙여 시크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단발머리의 대표주자로 빠질 수 없는 걸스데이 혜리. 걸스데이 혜리는 다양한 단발머리스타일을 선보였다. 그중에서도 응답하라에 출연할때 연출한 깔끔한 일자단발은 혜리의 상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속 김지원의 단발머리스타일 역시 화제이다. 턱선길이헤어에 전체적으로 굵은 웨이브 단발머리로 연출함으로써 귀엽지만 강단있는 드라마속 캐릭터와 잘 어울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단발병을 불러일으키는 여자연예인들이 많이 있다. 그런데 연예인들을 따라 무작정 단발머리를 하게되면 망칠 수 있다. 때문에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긴얼굴형은 턱선보다 약간 짧게 하여, 밑부분에 볼륨웨이브를 넣어 긴얼굴을 커버하는 것이 좋으며, 둥근 얼굴형은 턱선을 자연스럽게 타오내려오는 보브컷을, 각진 얼굴형은 턱선위 길이로 잘라 얼굴형을 커버하는 단발스타일이 어울린다.

무작정 연예인스타일을 따라하기보다는, 나에게 어울리는 단발머리스타일로 연출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